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모두가 행복한 따뜻한 무안 만들어가겠습니다.

> 대화의방 > 군수님! 부탁해요

군수님! 부탁해요

수도 계량기 검침 요청의건 (2)

글번호
35889
작성일
2018.08.28 19:05
조회
50
등록자
( 000-0000-0000 )
김OO
공개여부
공개
1. 우선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



2. 공동주택, 다가구 주택은 세대별 급수가 가능하도록 배관시설이 분리되어 있을 경우 세대별 계량기



설치할 수 있으나, ( 1층에서 옥상까지 한개 라인으로 공급되며, 외벽에서 분배되어 각세대로 수도물이 공급되며, 각호 마다 출입문옆에 육안으로 확인가능한 계량기 함이 설치 되어 있습니다. 이부분은 맞지 않습니다)



3. 우성빌라의 경우 공용배관을 이용하여 세대별 수돗물을 공급받고 있어 별도의 세대별 계량기



설치가 어려울 것으로 판단됩니다.

( 이미 각호마다 개별 계량기가 설치되어있습니다. 1층에서 한번 보던것을 추가로 7번 더 봐야 하는 수고가 있을뿐입니다. 동 전체를 본다해도 약 5분정도 소요됩니다. 추가비용이 든다면 입주민들과 상의해서 부담하겠습니다. 우성빌라 전체 약 40분소요)



4. 따라서 세대별로 검침 및 고지서를 받고자 하실 때에는 각 세대별로 별도의 수도 배관시설을



설치하였을 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검침자가 4층까지 봐야하는 어려움이 있어서 보기 좋게 1층에 새로 설비로 해달라는 말씀 인거 같은데



요청하신 설비로 공사하려면 호당 약 100만원의 공사비가 들어갑니다. 노령연금으로 근근히 살아가시는 분들에게 백만원은 작은 돈이 아닙니다.



또한 1층에 인입된 통합계량기와 세대별로 외부에 설치된 계량기는 별반 차이가 없는 설비입니다. 5분때문에 백만원을 내고 공사하라는 것은 너무 가혹한 행정입니다. )



민선 7기 소외됨이 없는 함께 하는 평생 복지정책 추진에 걸맞는 합리적인 방법 모색부탁드립니다.

민원업무처리

진행상태
  1. 신청
  2. 접수
  3. 부서지정
  4. 담당자지정
  5. 완료 (현단계)

1. 귀하의 가정에 평안과 안녕을 기원드립니다.

2. 귀하께서 2018. 8. 29.군수에게 바란다에 게제하신 내용은 2018. 8. 27.자로 게제하신

   수도요금 위탁검침 요청의 건에 대한 답변내용과 같습니다.

3. 주 계량기 이후 급수설비는 수도 사용자가 관리하고 수선비용도 수도 사용자 부담입니다.

   현재 우성빌라는 주 계량기 이후 세대별 계량기는 옥내 공용배관을 통한 수돗물 사용량을 검침하기

   위해 각 세대별로 자체 설치한 분전기(계량기)입니다.

4. 현재 우리군 관내 아파트 등 공동주택은 주 계량기만을 검침하여 상수도 사용료 고지서를 부과하고

   있으며, 세대별로 설치된 분전기(계량기)자체적으로 검침하고 있는 상황에서, 우성빌라에 대하여

   세대별 검침 후 고지서를 발부할 시 모든 공동주택을 우리군에서 관리하여야 할 것입니다.

   배관시설을 설치할 경우 우리군에서 검침 후 고지서를 발부할 계획임을 알려드리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5. 군정에 관심을 가져주심에 감사드리며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상하수도사업소 상수도담당

  【☎450-4118(요금), 4115(계량기)으로 연락을 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2018년09월03일 11시09분사업소 상하수도사업소 상수도담당오종득(061-450-4118)

만족도 평가 l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결과보기

담당부서 :
행정지원과
담당자명 :
김기영
담당전화번호 :
061-450-5331
최근업데이트 :
2018.08.28
조회수 :
124,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