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모두가 행복한 따뜻한 무안 만들어가겠습니다.

> 군수에게 바란다 > 군수님! 부탁해요

군수님! 부탁해요

예산 낭비 시설과 관리부실

글번호
40124
작성일
2019.08.31 15:38
조회
77
등록자
( 000-0000-0000 )
김OO
공개여부
공개
안녕하십니까?



오룡초등학교 뒤쪽에 조성된 "무안주민 다목적생활체육관"과 어린이 교통 안전 교육장에 관련해서 1년전에 이미 남악신도시개발사업소에 불편신고를 해서 시정사항을 알렸지만 전혀 반응이 없습니다. 2018년도 봄에 어린이 교통 안전 교육장에 자전거도 타고 교통규칙도 알려주러 어린이 교통 안전 교육장에 방문했었는데 이전에는 보도블럭으로 막혀있던 입구를 시멘트로 언덕처럼 만들어져서 체육관 시설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아이들 체험도로 안쪽으로 주차를 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입구에 안내판이 있었지만 눈에 띄지 않는 상황으로 이미 작년에 조치를 요청하였지만, 1년이 지나도록 시정된 것이 없습니다.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장이지만 주차장으로 사용되고 있고 이런 상황으로 어린이들은 방문했다가 사용하지 못하고 다시 돌아가는 상황으로 이용자를 감소시키는 악순환이 지속되어 오고 있습니다. 원래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장은 매우 유용한 시설이고 좋은 생각이었지만, 관리부실과 이용자의 이용오류로 인하여 제대로 활용이 않되고 있고 세금만 낭비인 시설이 되었습니다.



원래의 보도블럭 상태에서는 차가 안쪽으로 들어가는 상황은 본 적이 없는데 어느사이인가 시멘트로 언덕처럼 변경하고 나서는 그러한 일이 계속 발생하고 어린이 시설이지만 어린이의 안전이 오히려 위험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 장소의 원래 목적이 무엇으로 만들어졌는지 또 현재 무엇으로 허가되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무안군에서도 남악에는 많은 어린이와 부모가 살고 있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시설을 계획하고 실행 할 것이면 반드시 그의 목적에 맞게 사용하고 미리 조사해야 합니다. 눈에 보기 좋으라고 만들어 놓고 사용할 수 없다면 세금 낭비이고 토지 낭비입니다.

또한, 체육관을 조성하면서 이용자의 시설이용과 주차장의 위치에 대한 고려 없이 디자인되어 체육관 이용자와 어린이시설 이용자 모두를 불편하게하는 시설이 되었습니다.



시설이용 안내와 앞으로의 구체적 관리 방안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민원업무처리

진행상태
  1. 신청
  2. 접수
  3. 담당자지정
  4. 완료 (현단계)

군정발전을 위해 관심을 가져주신 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건의하신 내용은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장은 어린이들의 교통안전 교육을 위한 장소인데 다목적생활체육관 이용객들이 주차를 위해 진출입을 하는 등 어린이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어 개선해 달라는 내용으로 판단됩니다.

우선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장에서 아이들에게 교육을 하시는 동안 차가 진입하는 등의 불편함을 드림 점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콘크리트진입로가 설치된 부분은 빠른 시일 내 철거하고 경계석을 설치하여 부지 내로 차량 진입을 막아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교육장을 이용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아울러 더 많은 어린이들이 교통 안전 교육장에서 안적교육을 체험할 수 있도록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신도시사업소 공원관리담당자(061-450-4162)에게 연락을 주시면 성심 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2019년09월04일 17시09분사업소 신도시사업소 공원관리팀정현주(061-450-4162)

만족도 평가 l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결과보기

담당부서 :
자치행정과
담당자명 :
정남수
담당전화번호 :
061-450-5331
최근업데이트 :
2019.08.31
조회수 :
225,733